Interior/Space

이케아 조명 ranarp 라나르프를 활용한 인테리어

고든랭지 2018. 6. 27. 20:43

곧 있으면 지금 사는 집의 계약 기간이 끝이 난다. 그래서 그런지 아직 어디로 이사할지 정하지도 않았지만, 새로 갈 곳을 어떻게 꾸며야지란 계획을 세우고 있다. 역시 셀프 인테리어는 이케아라는 생각은 빼놓을 수 없다. 평소엔 가구를 위주로 보다가 새집엔 조명기구들을 많이 써야겠단 생각을 하게 되어, 오늘은 이케아 조명 ranarp 라나르프를 활용한 인테리어를 찾아보았다.


출처 : ikea.com

이게 바로 이케아 ranarp 조명 스리즈이다. 벽부등부터 팬던트형, 스탠드형 등 다양한 종류의 조명기구가 있어서 다양한 용도의 조명을 통일성 있게 갖출 수 있다. 색상도 다양해서 내추럴, 모던 인테리어를 연출할 때 아주 좋은 인테리어 소품이라 생각한다. 새로 이사하면 벽부등과 스탠드형을 꼭 사서 써야겠다.


출처 : lovelyindeed.com

벽부등을 사게 된다면 위와 같이 취침등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침대에서 생각보다 오랜 시간을 보내는데 마땅한 조명이 없어 늘 불편함을 느꼈다. 라나르프 조명을 통해 취침등을 설치한다면 좀 더 감성적인 취침공간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bestnewfurniture.com

작은 크기의 스탠드 조명은 책상에 활용하면 예쁜 책상을 만들 수 있다. 

출처 : bestnewfurniture.com

아니면 침대 옆의 나이트 테이블 위에 두어도 꽤 괜찮다. 평소에 책상 위나 작은 테이블 위를 깔끔하게 사용한 분들에게 좋은 방법일 것이다. 본인은 그러지 못하기 때문에 스탠드형 조명은 비교적 더 넓은 평면을 가진 책상 위에서 사용할 계획이다.

출처 : bestnewfurniture.com

큰 스탠드의 경우는 소파 옆에 두는 것이 좋다. 사진에선 잘 표현되지 않았지만 비교적 큰 가구 옆에 두는 것이 비율적인 면에서 보기 좋다. 

출처 : jonasberg.com

침대 옆에 두는 것도 잘 어울리는 방법이지만 벽부등이나 작은 스탠드형 조명과 비교해 본다면 꽤 불편하다. 불을 켜고 끌 때 침대에 앉아서 하기 어렵다는 점. 다시 일어나야 한다는 점은 이미 침대에 누운 사람들에게 제일 어려운 일이니까. 그래서 침대 옆보단 소파나 의자를 활용한 휴식 공간에 활용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이케아 조명의 장점은 역시 값싸고 예쁜 디자인일 것이다. 크기와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르겠지만 ranarp 라나르프 조명도 역시 저렴한 편에 속한다. 본인처럼 새로운 공간으로 이사하는 것을 앞둔 사람이나 새로운 조명 계획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라나르프 조명을 활용하여 인테리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가 될 것이다.


2018/06/04 - [Interior/Space] - 허전한 벽을 채워줄 인테리어 포스터, 패브릭 포스터

2018/05/30 - [Interior/Space] - 내방에 두고 싶은 수납장, 이케아 PS 캐비넷

2018/05/28 - [Interior/Space] - 이케아 MULIG 물리그를 활용한 인테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