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Space

홈 바 & 홈 카페 만들기

고든랭지 2018. 3. 8. 19:37

집안에 나만의 바와 카페를 가지고 여유로운 하루는 보내는 상상은 누구나 한 번쯤은 해보셨을 것입니다. 바쁜 하루를 보내고 집에 돌아와 나만의 공간에서 술이나 커피 한 잔으로 하루를 마무리한다면 그날 있었던 힘든 일도 쉽게 잊힐 것 같습니다. 홈 바나 홈 카페는 누구에게나 있으면 좋은 공간이지만, 만약 본인이 술과 커피를 좋아하는 것을 넘어서 직접 만들어서 먹는다거나 집에 친구들을 초대하여 함께 즐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거창하고 전문적이진 않지만 작게나마 직접 홈 바와 홈 카페를 꾸미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장소 정하기

먼저 집안에 홈 바와 홈 카페를 연출할만한 공간이 있는지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두 가지의 공간을 찾아야 합니다. 관련된 가전제품이나 소품들을 모아두고 제조할 공간과 직접 만든 커피와 술을 즐기며 휴식할 공간을 따로 찾으시기 바랍니다. 집이 작은 편이라면 두 공간을 합쳐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할 것입니다. 작업공간은 주방에 꾸미거나 주방과 인접한 공간에 있으면 좋습니다. 물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전용 싱크대가 있는 공간이라면 괜찮지만 그게 없다면 주방과 가까이 위치해야 동선도 줄이고 효율적인 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휴식 공간의 경우는 컴퓨터 책상 앞과 같은 공간을 제외하고 찾으시기 바랍니다. 온전히 휴식과 커피, 술을 즐기고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합니다. 때에 따라서는 컴퓨터 책상 앞이나 침대 위, 티비 앞 거실 소파와 같은 곳에서도 즐길 수 있지만 이와 같은 장소가 메인이 된다면 홈 바와 홈 카페가 아닌 그냥 혼자 집에서 만들어서 아무 장소에서나 먹는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작은 테이블과 편히 쉴 수 있는 의자나 소파를 사용하여 커피와 술을 즐길 공간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수납공간 확보하기

장소를 정했다면 관련 물품들을 깔끔하게 정리해둬야 보기에 좋은 공간이 완성될 것입니다. 홈 바를 만들고자 한다면 다양한 종류의 술과 잔, 그리고 얼음통, 관련 가전제품 등이 있을 것이고, 홈 카페의 경우는 다양한 종류의 원두와 커피잔 세트, 핸드 드립 세트 등 다양한 소품들이 있을 것입니다. 집이 넓어 여유 공간이 많다면 전문적인 빌트인 가구를 사용하여 진짜 바를 가져다 놓은 듯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지만, 공간이 작은 분들이라면 테이블, 선반, 책꽂이 등, 작업공간과 어울리는 것을 사용하여 수납하셔도 좋습니다. 공간에 크기에 상관없이 카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카트에 수납하여 관리한다면 어디로든 가지고 다닐 수도 있으며 최근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카트가 많이 판매되고 있으므로 다양한 공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구와 소품에 디테일 더하기

사람마다 사는 공간은 다양하므로 다양한 형태의 홈 바, 홈 카페가 모습을 갖췄을 것입니다. 이제 다양한 가구들과 소품을 활용하여 디테일을 살릴 차례입니다. 휴식공간에 어울리는 스탠드 조명, 잡지 스탠드, 작은 화분 등을 사용하여 분위기를 더욱 살려주시기 바랍니다. 각자 어떠한 일을 하며 커피와 술을 즐길지 생각해 보시고 함께할 일과 어울리고 필요한 소품들로 꾸미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바와 카페에 사용하는 잔과 같은 식기류를 더욱 고급진 것으로 서서히 바꿔나가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인 틀을 갖추고 서서히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집에 없던 공간을 만드는 것은 어려워 보이지만 기본적인 틀을 먼저 만들어 놓는다면 그 공간은 지내면서 점점 발전할 것입니다. 처음엔 어색해 보일지라도 점차 기존의 집과 어우러져 나만의 스타일이 살아있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 두려워하지 말고 가볍게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0/04/24 - [In Real Life/DIY ] - 일리 캡슐 커피머신으로 꾸민 홈카페



'Interior > Spa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란다,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하기  (0) 2018.04.17
깨끗한 실내 공기 만드는 방법  (0) 2018.03.31
간단하게 화장실 꾸미기  (0) 2018.03.07
식물을 통한 공간 꾸미기  (2) 2018.03.02
화장대 꾸미기  (0) 2018.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