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Japan

[일본여행/도쿄] 나리타공항 제2터미널에서 나리타 익스프레스 예매 및 타러 가는 법

고든랭지 2023. 7. 27. 10:54

올해 2월에 이어서 7월 중순에 이른 휴가를 다녀오면서 나리타 제 2 터미널에서 ne'x를 이용해 도쿄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제 1 터미널과 유사하면서도 조금 다르니 한번 보신다면 빠른 나리타 익스프레스 예매와 탑승 그리고 약간의 꿀팁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제1터미널에서 내리시는 분들이라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본여행/도쿄] 나리타공항 제1터미널에서 NEX 타러가기

 



티켓 창구로 가는 법

먼저 입국 수속을 마치고 밖으로 나오면 어디로 가야할지 약간 막막합니다.

제일 먼저 지하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를 찾아 한층 내려가면 귀국하는 여행객들 짤을 알뜰하게 털어버리기 위한 가챠존이 나옵니다.

나리타 공항 가챠존


가챠존을 뒤로 하고 유리문을 통해 나가면 좌측에 나리타 익스프레스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인포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나리타 공항 철도타는 곳

문을 통과한 후 좌측의 인포로 입장!

나리타 공항 기차 인포메이션


망설이지말고 들어가면 티켓을 구매하기 위해 줄을 서시면 됩니다.

티켓 구매하는 곳


차례가 되면 직원분에게 가서 왕복 티켓을 사시면 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땐 2~3개의 창구가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원하시는 목적지를 말씀하시고 왕복 티켓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직원 분들은 상당히 친절하셔서 시간표 안내와 함께  다르게 돌아오는 날짜와 시간을 예약해주려고 하시는데 이날 미리 정해놔도 좋지만 이전처럼 오픈 티켓으로 그냥 받았습니다.

여담이지만 귀국편 비행기를 잘못 알고 있어서 1박을 더 하게된 저에겐 아주 현명한 선택이었습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 티켓

나리타 익스프레스 타는 곳

타러가는 곳

티켓 구매를 완료했다면 열차 시간에 맞춰 해당 개찰구를 통해 지하로 내려가면시면 됩니다. 

해당 방향으로 조금 이동하시면 기둥 옆으로 나리타 익스프레스 전용 개찰구가 나옵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 타러 가는 곳

벽에 가려져서 있어서 잘 안보일 수 있으나 직원분도 안내를 해주시고 있고 상단에도 잘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나리타 제 2 터미널 역


Ne’x 타기 전 꿀팁

열차 시간이 남았다면 역 안이나 가챠존 옆에 있는 편의점에서 먹을걸 사고 타는걸 추천 드립니다.

도쿄 시내까지 이동하는데엔 넉넉히 한시간 정도 소요되니까요. 배도 채우면서 창밖 구경하면 이것도 여행의 묘미!

 

편의점은 역 내부와 가챠존에 각각 1개씩 위치하고 있습니다만 가챠존 끝에 있는 편의점을 추천드립니다.

역 내부에 있는 편의점은 크기가 작아 먹거리 종류가 많지 않습니다.

가챠존 2

다시 가챠존으로 돌아가서 왼쪽을 바라보시면 큰 편의점 1개가 보이실 겁니다. (아마 패밀리마트)

샌드위치와 과자, 음료 등 종류가 꽤 많으니 맛있어보이는 것을 골라서 기차를 타러 가시면 됩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 내부

저는 이로하스 복숭아물을 먹으려고 했으나 해당 편의점에선 볼 수 없었습니다.

이렇게 먹을 것을 구매하시고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타시면 됩니다!

 

여러 정보글을 봐도 막상 현지에 도착하면 멍해지기 마련인데 제 포스팅을 보시고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도쿄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