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ture & Photo/my album

페브릭 포스터 연습, 이사 후 처음 외출한 광화문 광장

고든랭지 2018. 9. 17. 17:29

벌써 10월이 보일듯 말듯하지만

지금 올리는 사진들은 9월 1일에 다녀온 광화문 출사 사진이다.

출사라고 할 것도 없긴 하지만 사진찍으려고 간건 맞으니까.


한동안 머릿속에서 생각해오던 보정이 있었다.

물론 라이트룸 보정 영상을 보면서 감을 얻은 거지만

흑백 보정을 통해 다이나믹해 보이게 연출하면 어떨까란 생각.


그래서 직접 찍고

한번 해보았다.



외국인들도 찬양하는 이순신장군님 동상

늠름



보정후엔 뭔가 초라하다. 에이포용지에 위에 서있는 듯하다.

사실 엄청 맑은 하늘에서 찍고 싶었는데 구름이 많은 하늘이라 맘에 들진 않았다.

하늘을 검정색으로 날리고 싶었지만 구름때매 안돼..


그래서 그냥 보정해버렸다.



그냥 특별하지 않은 맑은 하늘과 햇빛이 강했던 그날을 사진으로 표현하고 싶었다.



지나가는 옆의 스타벅스 파사드도 뭔가 예뻐보여서 찍었는데,

나무가 다 가리고있어서 사진으론 별로 안예뻐보이는게 함정.


우리 킹갓대왕님

햇빛 때문에 금빛으로 보이는게 예뻤다.

왼쪽에서 한컷 찍고.



대왕님 정면도 한번 봐주세요.

온화한 느낌이다.

오른쪽에서 찍은 사진은 뭔가 손동작 때문인지 

한잔 하게로 보여서 보정하지 않았다.

뒷면의 건물들도 너무 많이 보이고.



일부러 색감 살리고 뿌연 효과를 많이 주었다.

좀 만화같이 보일까 싶어서

하늘만 보면 그런것 같으면서 아닌것 같다.

만화처럼 보이는 보정도 연습해봐야지.



마지막은 신호가 바뀌는 틈을 타 차가 안보일때 한 컷.

난 언제 저안에 들어가볼까.

아직도 못가봤다.



글을 쓰고 보니 또 사진을 안찍은지 너무나 오래되버렸다.

어디를 가야 맘놓고 찍을 수 있을까.

날 추워지기 전에 또 한번 나가야하는데.

이놈의 알바인생.


2018/09/10 - [In Real Life/Pic & Photo] - 페브릭 포스터 보정 연습 사진 우려먹기

2018/07/24 - [In Real Life/Pic & Photo] - 페브릭 포스터에 쓸 감성적인 사진 보정 연습

2018/06/29 - [In Real Life/Pic & Photo] - 페브릭 포스터에 쓸 사진 찍으러 올림픽 공원에 다녀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