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Japan

[일본여행] 츠키지 시장 오전 9시 30분에 가서 우니토라 우니동 먹음.

고든랭지 2023. 8. 1. 11:52

저번엔 너무 늦게 가서 제대로 구경하지 못한 츠키지 시장, 이번엔 평일 수요일 오전 9시 30분에 도착하여 구경한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확실한 건 오전 시간에 맞춰가야 다양한 가게들과 길거리 음식, 그리고 더 저렴하면서 맛 좋은 우니동을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희는 오에도선을 이용해 쓰키지시조역에 내려 도보로 츠키지 시장으로 들어갔습니다.

츠키지 시장 가는길

확실히 오전 시간대라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츠키지 시장을 방문한 모습입니다.

츠키지 시장

이전 도쿄 여행에선 밤 8시에 갔었습니다. 관련 글은 아래 링크로 확인해주세요.

일요일 저녁 8시에 츠키지 시장에 가면 이렇게 됨 ㅋㅋ

그때 당시엔 텅 빈 거리에 가게도 전부 문을 닫아서 무슨 가게인지 전혀 몰랐지만 이번엔 생각보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줄 서고 있어서 살짝 당황했습니다.

우리의 목표인 우니동을 먹기 위해 줄 서 있는 건 아닐까 하고 서둘러 가까이 가보았습니다.

츠키지 시장 길거리 음식
츠키지 시장 길거리 음식 2

다행히도 츠키지 시장에서 파는 수산물로 만든 간단한 길거리 음식이었습니다. 엄청나게 다양한 먹거리를 팔고 있어서 궁금하긴 했지만 

대기 줄도 생각보다 많고 우니동보단 우선순위가 밀려 패스!

 

원래 가기로 했던 스시쿠니와 츠키지로는 마침 수요일에 휴무였습니다. 운도 지지리 없는 건가 싶었지만 마침 사람들이 줄 서 있는 우니토라를 발견하였습니다.

우니토라 입구

근데 위치를 보니 여기 밤에 왔을 때 먹었던 식당 맞은편이었더라고요. 일단 생각보다 웨이팅이 적어 보여서 서둘러 줄을 섰습니다.

우니토라 웨이팅

줄에 서서 기다리다 보면 가게 점원이 나와 손님수를 파악하는데요 간혹 2명 손님은 야외 테이블에서 먹을 것인지 물어보곤 합니다.

바로 옆에 에어컨이 있어서 생각보다 먹을만하니 웨이팅 하는 시간을 줄이고 싶으시다면 야외에서 드셔도 좋습니다.

저도 물론 야외 테이블에 앉아 먹었습니다.

 

우니토라에서 우니를 정말 제대로 먹었다면 꽤나 가격이 나갔을 테지만 우리는 옆 테이블에 앉은 일본 현지인들이 시킨 5,900엔짜리 우니동을 시켰습니다.

우니토라 우니동 1

뭘 시킬지 애매할 땐 역시 현지인 픽!

우니토라 우니동 2

이렇게 우니동과 미소된장국을 같이 줍니다. 저번 여행에 갔던 식당에선 미소된장국도 돈 받고 팔았는데 여긴 그냥 주는 게 너무 좋았습니다.

심지어 더 맛있고 가격도 더 착한 게 함정.

그리고 물도 시원한 녹차를 주셨는데 속을 달래주는 느낌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래서 맥주는 따로 시키지 않고 녹차를 마시면서 즐겼는데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우니토라 웨이팅 3

식사를 하는 중에 웨이팅 줄을 보니 더 많이 늘어났습니다. 우니토라에서 식사하시려면 일단 다른 건 제쳐두고 와서 줄을 서시는 게 좋겠습니다.

식사 외에도 건어물이나 해산물을 구매하실 수도 있고 해산물 전용 식기를 판매하기도 합니다만 제일 많은 건 역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많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우니동을 드실게 아니라면 여러 길거리 음식을 드시는 것도 괜찮은 경험이 되실 것 같습니다.

츠키지 시장 노점

저희는 식사 후 바로 츠키지 시장을 나왔지만 나오면서도 생각보다 문을 열지 않은 가게들이 많았습니다. 

대략 11시 정도 됐던 것으로 추정되는데 만약 가고 싶으신 가게가 있다면 휴무일 및 오픈 시간을 잘 맞춰서 가시길 바랍니다.

 

츠키지 시장 방문 시 체크할 사항

첫 번째, 가고자 하는 식당의 영업시간 및 휴무일 체크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츠키지 시장 자체는 오전 6시부터 오픈한 다곤 하는데 식당들은 되려 조금 늦은 시간에 오픈하는 경우도 있으니 꼭 확인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꼭 우니동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해산물과 길거리 음식을 드시고 싶다면 식당 대신 길거리 음식들로 배를 채우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메뉴도 정말 다양하니 식당이 아니어도 우니를 맛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문시간은 9시 반에서 11시 사이가 좋다.

애매한 시간대라고 생각될지 모르겠지만 가서 아점을 먹는다는 생각으로 방문하시면 적은 웨이팅 시간과 츠키지 시장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가 방문한 우니토라도 웨이팅이 1시간은 걸리는 맛집인데 저희는 30분도 안 걸려서 밥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 먹고 나오니 엄청나게 줄이 길어진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두 가지 사항만 체크하시고 츠키지 시장을 방문하신다면 아주 만족스러운 관광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